[러브월드 다문화지원사업] 건강한 우리 아이 만들기 세미나

지난 8월 26일에는 성남지부에서 돌보고 있는 다문화 엄마들을 대상으로 발달지연아동 치료에 대해서 소개하고 교육하는 “건강한 우리 아이 만들기”세미나가 있었습니다.

발달지연이란 “신체, 정서, 지능 등의 성장이나 성숙이 더디게 나타나는 현상”을 말합니다. 말을 할 시기가 되었는데 말을 하지 못한다거나, 기저귀를 뗄 때가 되었는데도 기저귀를 떼지 못한다거나, 해당 시기에 반드시 수행해야 할 항목들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는 현상들을 얘기하는 것이죠.

특별히 이와 같은 발달지연 현상은 부모의 제대로 된 육아가 이루어지지 않았을 때 두드러지게 나타나는데요. 우리 다문화 가정에서 이와 같은 현상이 쉽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와 같은 발달지연에 대한 인식이 없거나, 인식이 있어도 내 아이는 괜찮다고 생각하거나, 비용적인 부분에 부담스럽다는 이유로 치료를 미루는 가정이 많아서 러브월드가 직접 나서서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이번 세미나를 준비하게 되었죠.

이번 세미나에 모인 엄마들은 모두 16명으로 모두 미취학 아동들을 돌보고 있는 엄마들이었습니다. 교육을 통해서 왜 발달지연에 대한 치료가 필요한지, 그 치료 과정은 어떻게 되는지, 치료를 받는 과정에 러브월드로부터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 소개를 했는데요. 엄마들의 반응이 상당히 좋아서 전원 발달지연 검사를 받기로 했습니다.

다문화 가정에 아동에 대한 언어치료는 이미 많은 다문화 지원센터에서 실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한적인 공급으로 인해 많은 아이들이 오랜 시간 대기를 하고 있고 치료시기를 놓치는 아이들이 많습니다. 더불어 살기 바쁜 부모님들이 아이들을 데리고 다니며 치료를 받는 일도 쉬운 일은 아니죠.

그래서 러브월드는 기존에  제도가 못 다 미치는 이들을 위해서 가천대 통합발달 심리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아이들을 치료하고, 아이들을 직접 데리고 다니며 치료를 받을 수 없는 가정들을 위해서는 필요한 차량 및 인력 지원을 할 예정입니다.

이와 같은 일에는 다양한 도움의 손길과 많은 비용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의 관심이 더더욱 필요하죠. 이 일에 참여하고 싶은 분들, 그리고 후원하고 싶은 분들은 언제든 러브월드에 문의해주시면 상세하고 친절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문의안내
  • phone number T. 02-6204-0305
  • phone number M. 010-7393-6204
  • Email addres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