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의 땅 이나레스 빌리지 2-교육 환경

이나레스 빌리지에 대한 두 번 째로 소개할 내용은 이나레스의 교육 환경입니다.

아나레스는 학제는 우리와는 조금 달라서 초등학교 6년 과정과 중고등학교 통합과정으로 고등학교 6년 과정이 있습니다.

이나레스 빌리지에도 초등학교와 고등학교가 있는데요,
안타까운 사실은 그 많은 아이들의 숫자에 비해 너무 적은 수의 학교가 있다는 점입니다.

지역 관공서에서도 지역의 인구를 정확히 집계할 수 없을 만큼 지역의 확장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예상치로 밖에 알 수 없지만

이나레스 빌리지에 거주하는 초등교육 대상자는 약 5500명 정도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지역 내에 만들어진 초등학교는 오전과 오후로 각각 나눠서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4,600명만 수용하고 있어서

나머지 약 900명의 초등교육 대상자들은 방치되어 있습니다.

이와 같은 상황은 고등학교라고 다르지 않습니다.

경제적 여건상 교육의 기회를 부여받지 못하고 이미 중고등학생의 나이에 생업 전선에 뛰어든 아이들도 상당수 있고

열악한 교육 환경 때문에 수업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단적으로 컴퓨터 수업은 있지만 학교에는 수업에 사용할 컴퓨터가 한 대도 없고,

학교에는 교실이 부족해서 지붕만 있는 야외 체육관에 네 다섯 반이 공간만 분리한 채 각자 수업을 진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더욱 심각한 것은 만 3세부터 제공되어야 하는 유치원 교육이 전무하다는 것입니다.

덕분에 초등학교 취학 이전의 아이들이 교육에서 배제되고, 이 아이들을 돌보기 위해 학습 기회를 박탈당하는 아이들도 있습니다.

러브월드는 이와 같은 교육 현실을 개선하기 위해 아이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영유아들을 위한 보육사업(DCC)을 진행하고,

학교에서 감당할 수 없는 교육을 보완하기 위한 직업교육훈련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러브월드의 사업이 이나레스 빌리지의 교육 환경 개선에 일조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문의안내
  • phone number T. 02-6204-0305
  • phone number M. 010-7393-6204
  • Email addres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