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호사업] 2016년 1차 이나레스 단기봉사활동


지난 2016년 1월 29~2월 6일. 러브월드는 26명의 봉사단원들과 함께 2016년 첫 번째 해외 단기봉사활동을 필리핀의 이나레스 빌리지로 떠났습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각기 전문성을 가진 봉사자들이 참여했는데요.
교육, 무역, 의료, 건설 등 지역사회 개발에 필요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동행해서 지역사회 개발을 위한 기초자료 조사를 목적으로 봉사활동을 떠났습니다.

이나레스 빌리지는 집단 이주민 거주 지역인데요,
태풍으로 집을 잃은 사람들과 도시 외곽의 도시빈민들을 집단으로 옮겨놓다 보니 상하수 시설, 쓰레기 처리 시설, 교통 시설 등의 주거 환경과
보건소, 병원 등의 의료시설, 그리고 상가, 공장 등의 상업 시설, 마지막으로 학교와 같은 교육 시설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실정이었습니다.

그래서 러브월드는 필리핀 협력기관과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이나레스 빌리지의 개발에 접근하고자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지역 내에 있는 두 개의 고등학교와, 한 개의 초등학교 교장들과 회의를 갖고,
지역의 동장과 같은 바랑가이캡틴, 그리고 지역의 시장과도 협력을 약속하고 돌아왔습니다.

무엇보다 지역 주민들과의 회의를 통해 지역의 필요를 파악할 수 있었다는 큰 결실이었습니다.

앞으로 러브월드는 이번 방문을 통해 조사한 자료를 바탕으로 이나레스의 개발에 필요한 사업들을 단계적으로 실행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 일을 위해 헌신하는 러브월드와 함께 자신의 삶의 터전을 변화시켜나가는 이나레스 주민들에 대한 많은 격려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문의안내
  • phone number T. 02-6204-0305
  • phone number M. 010-7393-6204
  • Email address

top